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임신초기증상] 착상 전 임신 극초기증상 부터 (몽고메리결절,배콕콕,여드름,멀미,배란7일 임테기)
    카테고리 없음 2021. 7. 11. 20:26

    [임신초기증상] 착상 전 임신 극초기증상 부터 (몽고메리결절,배콕콕,여드름,멀미)

     

     

    결혼 4개월 차, 처음으로 임신 시도를 해봤다. 6월 22일 병원에 가서 배란일을 받고 22일,23일,25일 숙제를 하고 26일 산부인과를 찾아 배란 확인을 받았다. 테스트기로 초 매직 두 줄을 확인 한건 7/3일 D+7일 되는 날이다. 그전까지 있었던 증상을 공유하고자 한다.

     

    이게 수정증상인지,, 어떤 증상인지는 모르겠지만 나에겐 정말 큰 변화들이 많이 나타났다. 

     

    1. 얼굴 트러블(배란+4일)

    : 이마와 턱에 좁쌀 여드름 같은 여드름이 굉장히 많이 났다. 이마부터 시작했고 그 후 턱으로 내려왔다. 좁쌀여드름은 처음 경험했다. 뭔가 몸에 호르몬 변화가 나타난 게 분명했다.

     

    2. 배 콕콕 증상(배란+5일)

    : 임신 증상 중 배를 콕콕 찌르는 듯한 증상이 많이 소개되곤 하는데 콕콕 이 아니라 나는 꾸욱.. 꾸욱 이었다. 바늘로 콕콕이 아니라 나는 바늘로 꾹꾹이었다. 바늘로 손도 따보고 했지만 콕콕으로는 손에 피를 내기 어렵지 않은가? 꾸욱 눌러야 펑 터지는 풍선처럼 꾸욱이다. 

     

    3. 유륜, 유두 변화(배란+6일)

    : 몽고메리결절이라고 유륜 부위에 돌기가 생기는 게 있는데 나도 생겨보고 폭풍 검색해서 알아냈다. 아기 젖 줄 때를 대비해 항균작용을 하는 피지선이 생기는 거라고 한다.  임신초기 증상으로 몽고메리결절이 생기는 나 같은 친구들이 있었다. 그리고 가슴이 굉장히 아팠다. 배란 +10일쯤엔 아침에 일어났는데 누가 내 유두에 빨래집게 꽂아놓은 줄 알았다.

    몽고메리결절을 그림으로 표현

     

     

    위 3가지 변화가 테스트기 전부터 나타나 이게 임신이 아니면 정말 종합병원 건강검진을 가야 한다고 생각했다. 몸의 변화에 당황스럽고 놀라웠다.

     

    임테기 나타나는 시기 배란 +7일

    배란일 7일차 임테기로 사진으로 보면 초매직이 잘보이지않아 밝기/대비 조정한 사진

    그리고 배란 +7일 차에 초매직 임테기가 나타났다.

    배란 +8일의 임테기로 시약선이 조금 더 뚜렷하게 보였다. 이건 밝기조절하지않아도 보일정도!

    4. 임테기 초매직(배란 +7일)

    : 내 눈에만 보이는 초매직인가? 남편의 눈엔 긴가민가 보이긴 보이는 그런 초매직이었다. 이때 초매직을 보고 매일 원포 임테기 스틱형으로 진하기 비교에 들어갔다.

     

    5. 멀미, 어지러움 (배란 +9일)

    : 가만히 있어도 어지럽고 멀미가 났다. 계속 차 타고 있는 기분이 들었다. 그리고 속이 비면 더 어지러워서 계속 고기를 먹었다.

     

    6. 가슴 아래 붉은 반점 (배란 +10일)

    : 갑자기 가슴 아래편에 붉은 반점이 생겼다. 이것도 호르몬 변화에 의한 것 같았다.

     

    7. 체온 고온기 유지 (이건 내 증상엔 없었다.)

     

    이렇게 변화란 변화는 다 겪고.. 임신이 정말 쉽지 않다는 걸 느꼈다. 어머니는 위대했다.

     

    그런데 나는 D+12일 차 점점 연해지는 임테기를 발견했다. 그날은 아침부터 깼을 때 멀미가 나지 않고 개운한 게 뭔가 내 몸에 변화가 있음을 직감했다. 화장실 가는 거울에 내 모습을 봤을 때도 뭔가 옛날 나로 돌아온 느낌이 들었다. 임신(?)했을 땐 내 몸이 내가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. 그리고 D+13일 저녁 화학적 유산이 시작됐다. 말로만 듣던 화학적 유산(착상 중 실패?) 가 나에게도 찾아왔다.

    *임신 극초기 화유는 상당히 많은 산모들이 겪는(특히 신혼부부) 부분으로 원인은 주로 염색체 이상, 약한 정자/난자의 결합 등이 있다고 합니다.

    흐려진 임테기 화유 징조를 봤다.

     

    여러 블로그들 찾아보니 임신증상 온갖 증상 다 겪었던 사람들이.. 주로 화유를 겪는 것 같았다. 다음번엔 정말 조용히 찾아온 아가가 오래오래 붙어 건강히 출산됐으면 좋겠다. 화유에 관한 이야기 그 이후 몸조리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적어야겠다.

     

    배란일 숙제 관련 꿀팁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:)

    https://futurekim.tistory.com/3

     

    [임신준비] 6월 22일 배란점액 본 날 (배란초음파, 하얀배란점액, 배란일숙제)

    6월 22일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는데 하얀 덩어리 같은 게 떨어졌다. 임신에 초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이게 배란점액인가? 라는 생각을 했고 폭풍검색을 했더니 배란점액은 투명하고 점도 높은 덩

    futurekim.tistory.com

     

    임신준비맘들이나 신혼부부 모두 소통 환영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